동해문화원 | 커뮤니티 > 공지사항
커뮤니티
Welcome to Donghae Cultural Center
커뮤니티
공지사항

 
2023 아리울 한마당 개최 안내 및 참가자 접수
작성일 : 24-07-10
생생국가유산 우리고장 문화유산 활용사업 ‘아리울 한마당’ 개최 안내


동해시 부곡동 구 상수 시설 광장에서 오는 8월 10일, 동해문화원이 주관하는 '아리울 한마당’이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함께 개최된다. 본 행사는 국가유산청의 '2024년 우리고장 문화유산 활용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문화유산 '동해 구 상수 시설'을 주제로 진행된다.

'아리울 한마당’은 물과 기후 위기를 주제로 한 문화예술과 공간의 조화를 통해 문화적 시너지를 창출하고, 공간과 문화유산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참가자들이 물의 소중함과 기후위기의 문제점을 공감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주요 프로그램 

- 아리울 EDM_DJ 물빛쇼 : 신나는 음악과 함께하는 대형 에어바운스 물빛쇼와 수중게임.

- 아리랑K_드로잉쇼 : 중견작가와 시민합창단이 함께부르는 아리랑과 드로잉 라이브 미술 융합.

- 선비다례와 풍류의 맥잇기 : ‘깊은산 맑은물’, ‘K_선비학교’.

- 아리울 북크닉 : 천천히 변해가는 동해가 좋아요. 채지형 여행작가와 함께하는 북크닉.

- ESG 체험교실 : 환경운동가 김대영 교수와 함께하는 체험교실.

- 상수시설 답사 : 물이 멈추지 않고 동해를 지켜주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 기후위기 공감, 수와진 도시락 콘서트 : 물이 이어가기를 바란다. 가수 수와진 등 다수의 아티스트가 출연하는 콘서트.

특별히 이번 콘서트에는 가수 수와진, 여행작가 채지형, 김형권 화백, 드로잉 작가 장성희, 문인선화의 대가 유현병, 동해시민합창단 등이 참여하여 더욱 풍성한 공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아리울 한마당’을 통해 지역주민과 방문객들이 문화유산을 새롭게 경험하고, 물과 기후위기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 주관: 동해문화원(문의 033-531-3298)

- 후원: 강원특별자치도, 국가유산청